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식품 10가지 총정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진대사가 느려지므로 체중 증가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음식이 있습니다. 다음은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10가지 신진대사 촉진 식품입니다.

1. 저지방 단백질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율을 15-30%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가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소화하는 것보다 단백질을 소화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또는 칼로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살코기 단백질의 예로는 닭고기, 칠면조 고기, 생선, 두부가 있습니다.

2. 매운 음식

고추나 할라피뇨와 같은 매운 음식에는 신진대사를 최대 5%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또한 배고픔을 줄이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녹차

녹차를 마시면 포함된 카페인과 항산화제 덕분에 신진대사율을 최대 5%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뱃살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심장병 및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4. 통곡물

현미, 퀴노아,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을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최대 1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5. 자몽

식사 전에 자몽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몽에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나린제닌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6.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훌륭한 저칼로리 간식입니다.

7.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호두, 치아씨드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율을 최대 11%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백질, 섬유질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과 만족감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8.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아루굴라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를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합니다.

9. 요거트

요거트를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에는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고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0. 물

물을 마시면 마신 후 최대 1시간 동안 신진대사를 최대 3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물이 독소를 제거하고 신체가 수분을 유지하고 최상의 기능을 유지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식단에 이 10가지 신진대사 촉진 식품을 추가하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이 음식들 중 일부를 시도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