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지급방법 총정리는 이곳에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지급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에서 지급 결정이 내려진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과 지급액, 지급방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신청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재난지원금 신청과 내용 확인하시어 제때에 꼭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받으셔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경기도는 지역정책의 자랑으로 지역화폐라는게 있습니다. 대형마트, 백화점을 제외한 동네 상점에서 물건을 구입할수 있는 현금형태의 지역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지역화폐로서 현금을 주고 사면 6%의 할인을 받을수 있는 제도로 소비자와 지역 소상공인에게 모두다 혜택을 주기위해 만들어진 화폐입니다.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있어서 경기지역화폐로 지급이 되어 3개월이내에 사용해야 하는 소멸성 형태로 지급이 되어 도내 동네마트나 미용실, 식당, 카페등지에서 소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지역 소비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이 많은 매출 감소로 힘들어하는 요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것이라 짐작할수가 있습니다. 설 명절전에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면 차례음식 준비하러 시장에 가서 지역화폐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석 명절 설빔

예전 저희 어릴때는 설날에는 부모님께서 새옷을 사주시고는 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설빔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때만해도 설빔을 받을 기대감에 설날을 손꼽아 기다려오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또 기대하는건 세뱃돈이 생기기 때문이었죠. 그만큼 설날은 우리에게 기다려지는 큰 명절이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이 이번 설 명절 전에 지급되어 어른과 아이에게 세뱃돈같은 큰 선물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과 지급대상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은 의회가 회의를 거쳐 경기도에 요청을 하여 경기도에서 승인하는 형태로 결정된 것으로 아는데요 지급 금액은 1인당 10만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한 가정당 10만원이 아닌 나이와 가정형편등 개인소득에 관계없이 1인당 일괄 10만원씩 지급하는 보편적 재난기본소득형태로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나이와 소득에 관계없이 경기도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누구나에게 지급이 됩니다.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때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외국인 58만명에게도 함께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1차 재난지원금 지급때에서는 외국인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됐었다죠. 인권위의 권고로 이번에 포함됐다고 들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경기도민 여러분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면 무얼하고 싶으세요? 일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으면 아끼지 말고 3개월안에 쓰셔야한다는 점 알아두세요. 지급 목적은 소비를 활성화하여 지역 소상공인을 도우려는 취지도 있으니까요. 그동안 사고싶었던 물건을 쇼핑한다던가 가족들끼리 식사를 하시면 되겠죠.

설 명절도 다가오니 차폐음식과 선물을 사는데 경기 지역화폐를 통해 사용하실수도 있겠구요.

안경도 새로 바꾸시고 아이들 자전거도 새로 사주세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에서는 지난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적이 있습니다.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지급도 1차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신청과 주민센터등에서 실시하는 현장신청이 동시에 이루어 집니다.

1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과 동일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http://basicincome.gg.go.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