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방법 알아보기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갈수록 자영업자와 서민들의 삶은 어려워지고 양극화가 극심화 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정부에서 이에 대한 대책으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검색창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라고  검색을 하셔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화면이 나옵니다.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1. 온라인 신청기간: 1월 22일 ~ 2월 1일 

 

2. 오프라인 방문 신청기간: 1월 28일 ~ 2월 1일

 

특수형태의 근로종사자, 프리랜서분들은 정부지원금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신청기간을 놓쳐서 혜택을 못받는것이죠.


이런 불상사가 없어야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저와함께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특고(특수고용직),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은 일정 소득수준 이하인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의 경우에 해당되는 지원금인데요. 꼭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고용안정지원금 지원대상

: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수(특수형태근로자) 및 프리랜서를 위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이전에 지급된 1차와 2차에 받으셨던분들이 대상이 되어 지원받게 됩니다. 해당 대상자들은 문자로 신청안내를 보내줍니다.

그렇다면 특고 및 프리랜서는 어떤사람에게 해당되는 직종일까요. 특고는 계약의 형식에 관계없이 근로자와 유사하게 노무를 제공함에도 근로기준법을 적용받지 않는자를 말합니다.

 

프리랜서는 특정한 사항에 관해서 그때그때 계약을 하고 집단이나 조직의 구속을 받지않고 자신으 판단에 따라 독자적으로 노무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교육, 운송, 여가, 판매, 서비스등의 분야에 해당되는게 특고 프리랜서입니다.

1. 교육: 학습지교사, 학원과 교육연수기관 강사, 스포츠 강사 및 트레이너, 방과후 교사

 

2. 운송: 지입기사, 구난차기사, 기타 자동차 운전원, 공항, 항만, 시장, 철도, 창고관련 하역종사자

 

3. 여가: 연극배우, 작가(방송작가, 사진작가), 애니메이터, 여가 및 관광서비스 종사원

 

4. 판매: 방문판매원, 영업사원,텔레마케터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신청방법은 2가지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현장에 가서 오프라인으로 방문접수하는 방법입니다.

 

1. 온라인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http://asq.kr/Py0w4eLwgf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한후에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2.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신청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기 곤란한 분들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셔서 안내에 따라 서류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필요한 서류를 안내드리겠습니다.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지급계좌에 본인이 받고싶은 통장번호를 기입하면 됩니다.

다시 식당에 가서 외식도 마음대로 할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