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검은화면 간단하게 해결한 후기

저는 인터넷을 할때 네이버에 만든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합니다.

 네이버 웨일에는 캡처 기능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캡처를 할때 편리합니다.

그런데 가끔 인터넷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 바뀌면서 아무것도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검은 화면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검은화면 해결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검은화면 해결방법은 네이버 웨일 홈페이지에서도 별다른 해결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그래픽카드 문제입니다. 그래픽카드가 네이버 웨일과 호환이 안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로는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습니다. 

그게 지금은 엣지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나왔을 때 저는 엣지를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그런데 평상시에 제가 많이 이용하던 알툴바가 설치가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알툴바를 이용해서 인터넷 화면 캡처를 사용 했었습니다.

알툴바에 포함된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알툴바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 알툴바 설치하기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

엣지를 사용하다가 네이버 웨일로 넘어가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알툴바 설치가 안 되는 이유였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의 캡처 기능을 알아보다가 알게된게 바로 네이버 웨일이었습니다.

웨일 설치하기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웨일로 만나는 새로운 인터넷 경험

웨일을 설치하고 사용해보니 캡처기능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어서 알툴바 캡처를 설치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부터 웨일 검은 화면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웨일 재설치

우리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에러가 날 경우에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재설치입니다. 웨일을 열었을 때 모니터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 바뀌어 아무것도 안 보일 때 이렇게 해보세요.

CTRL + ALT + DEL을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불러와 지금 실행 중인 웨일 브라우저를 찾아 강제 종료합니다. 그런 다음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설치/제거로 들어가 제거를 한 뒤에 재설치를 해봅니다.

이게 네이버 검은 화면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2. 필요 없는 폴더를 제거한다.

내 컴퓨터의 C드라이브로 들어가서 필요 없는 폴더를 제거해 줍니다. 폴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드라이브 → 사용자 또는 USERS → 사용자 ID →APPDATA →LOCAL →NAVER →NAVERWHALE →USERDATA →SHADERCACHE →GPUCACHE를 찾아서이 폴더를 삭제한 뒤에 재부팅을 해봅니다.

3. 웨일 브라우저의 속성을 변경해 봅니다.

사실 저는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 보다가 이 방법으로 웨일 검은 화면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네이버 웨일 바로가기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웨일-바로가기-아이콘

웨일-아이콘

속성에 들어가면 중간 쪽에 대상이라고 있습니다. 이곳에 나와있는 속성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곳에 아래의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바꿔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Naver\Naver Whale\Application\whale.exe” –disable-gpu

확인을 눌러 변경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나오는데 그대로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