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수익내역 및 과거 환율 계산방법2(카카오뱅크 외화입금증명서 발급)

매년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를 신고, 납부 하느라 바쁜분들이 많습니다. 이때에는 세무서에 궁금한점을 문의하기 위해 전화를 해도 연결되기가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세금신고를 위한 정보들을 미리 숙지하는게 좋겠죠.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종합소득세를 납부할때에 작년 한애 1월~ 12월의 소득 내역을 합산하여 그 당시의 환율을 곱해서 한화로 총금액을 산출해서 소득을 신고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인 근로자이면서 애드센스 부수입 활동을 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글이 도움이 됩니다. 👇


애드센스 세금신고를 할때에는 달러가 아닌 원화로 계산해서 수입을 입력해야 합니다. 외화통장으로 달러로 입금받는 분들도 있고 카카오뱅크처럼 한화로 입금을 받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세금신고를 할때에는 입금당시의 환율로 계산해서 그 총액을 신고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내역 합산하기

  • 애드센스 수익을 달러로 입금받는 신한은행 같은 경우에는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외화입금 거래내역서를 받아오면 됩니다.
  •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는 한화로 입금되지만 외화입금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외화입금증명서 발급방법

📌 외화입금증명서를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자 이제 카카오뱅크로 외화입금증명서를 쉽게 발급받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달러로 입금된 수익을 원화로 환산하여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원화입출금통장을 개설하여 달러로 지급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외화통장을 개설하여 달러로 입금을 받아 통장에 쌓아 놓은후 원달러 환율이 비쌀때 출금을 하면 더 많은 수익을 낼수도 있습니다.

환율이 1200원일때 애드센스 수익을 달러로 입금 받아 놓은걸 시간이 지나 환율이 1400원일때 원화로 출금을 하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을 개설하실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 개설하기>>

애드센스 입금내역 과거 환율로 계산하기

신한은행 외환통장이나 하나은행 밀리언달러통장 같은 외화입출금 통장을 통해 달러로 입급 받으신 분들은 그때그때 달러로 입금이 되었기 때문에 국세청에 세금신고를 할때는 우리나라 화폐인 원화로 환산을 해서 총 수익금액을 합산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가장 쉽게 달러와 원화의 환율을 계산하는 방법은 네이버의 달러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오늘의 환율만 계산할수가 있어요.

애드센스 종소세를 신고하기 위해서는 작년 한해의 1월~12월중 수익이 입금된 날짜의 과거 환율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들어 1월 20일에 애드센스 수익이 500달러가 입금되었고 그때의 환율이 1,250원이었다면 500달러 곱하기 1월 20일의 환율 1,250원을 해서 1월달의 수익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12월까지 작년 한해의 수익 총액을 원화로 신고하는 것입니다.

과거 날짜별 환율 조회 및 계산하는 방법


위 과거 환율 계산하기 메뉴로 들어가면 하나은행 과거 환율계산기를 이용하여 애드센스로 입금된 달러수익의 과거 원달러 환율을 계산해서 종합소득세 신고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통화선택을 usd 미국달러로 선택하고 통장에 입금날짜가 찍힌 과거 날짜를 입력하여 과거 환율을 확인후 합산을 하여 신고하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