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및 신고방법

직원은 자신의 경력 목표에 부합하는 안전하고 유익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책임을 고용주에게 위임합니다. 직원을 존중하고 공정하게 대우하는 것은 고용주의 책임입니다. 고용주가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양 당사자의 권리와 책임을 설명하는 노동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계약서를 작성하고 유지하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노동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의 처벌과 사용 가능한 다양한 보고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시 처벌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것은 피고용인뿐만 아니라 고용주에게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은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처벌 중 일부입니다.

금전적 처벌

경우에 따라 직원이 불만을 제기할 때 계약에 포함되지 않은 작업에 대해 누락된 임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직원에게 보상해야 하므로 고용주에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법적 소송

노동 계약이 없으면 고용주는 법적 소송을 당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자신의 권리가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법적 소송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어 조직의 재정적 및 평판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규제 요건 위반

많은 관할권에서 노동 계약 작성 및 유지는 규제 요구 사항입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규제 기관으로부터 막대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조직의 재정뿐만 아니라 명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보고 방법

비준수 사례를 보고하는 것은 고용주가 노동법을 준수하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다음은 직원이 비준수를 보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핫라인

직원은 핫라인을 사용하여 비준수 사건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보복에 대한 두려움 없이 신고할 수 있는 익명의 핫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핫라인은 다양한 규제 기관 및 조직에서 제공합니다.

규제 기관에 직접 보고

직원은 고용주를 관련 규제 기관에 직접 보고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규제 기관에는 직원이 사고를 보고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는 검토 프로세스를 거치며 필요한 경우 조사가 수행됩니다.

옴부즈맨에게 보고

일부 관할권에서는 직원이 옴부즈맨에게 사건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옴부즈맨은 불만 사항을 조사하고 직원의 공정한 대우를 옹호하는 독립 기관입니다.

결론

고용주는 직원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 중 하나는 노동 계약을 작성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금전적 처벌, 법적 소송 및 규제 조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직원은 핫라인, 규제 기관에 대한 직접 보고, 옴부즈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비준수 사건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고용주 또는 직원으로서 비준수와 관련된 처벌을 피하기 위해 모든 노동 계약을 작성하고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