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효과적인 허브 10가지

당뇨병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신체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거나 생산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기존 약물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허브와 같은 일부 자연 요법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당뇨병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10가지 약초에 대해 설명합니다.

1. 계피

계피는 전통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인기 있는 향신료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는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인슐린 민감성을 증가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생체 활성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당뇨병에 계피를 사용하려면 매일 식사나 음료에 계피 가루 한 티스푼을 추가하십시오. 계피 보충제를 섭취할 수도 있지만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짐네마

김네마는 당뇨병 치료를 위해 수 세기 동안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되어 온 허브입니다. 혈류로 흡수되는 설탕의 양을 줄이고 인슐린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짐네마는 제1형 및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짐네마를 사용하려면 매일 200-250mg의 짐네마 추출물을 섭취하십시오. 짐네마 차를 마시거나 짐네마 잎을 씹을 수도 있습니다.

3. 호로파

호로파는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향신료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류에서 당의 흡수를 늦춥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로파는 제1형 및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호로파를 사용하려면 호로파 씨앗 1티스푼을 물에 밤새 담갔다가 아침에 마신다. 식사에 호로파 분말을 추가하거나 호로파 보충제를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4. 생강

생강은 항염 작용을 하는 향신료로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개선함으로써 작용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당뇨병에 생강을 사용하려면 식사나 음료에 생강 가루나 신선한 생강을 첨가하십시오. 생강차를 마시거나 생강 보충제를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5.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식물입니다. 그것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 베라는 당뇨병 전단계 및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알로에 베라를 사용하려면 매일 알로에 베라 주스 1/4컵을 마십니다. 알로에 베라 젤을 국소적으로 바르면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강황

강황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진 화합물인 커큐민을 함유한 향신료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강황을 사용하려면 식사에 강황 가루를 추가하거나 강황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심황 차를 마시거나 심황을 국소적으로 사용하여 염증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7. 밀크씨슬

엉겅퀴는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허브입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고 간을 보호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밀크씨슬을 사용하려면 매일 200-400mg의 밀크씨슬 추출물을 섭취하십시오. 간을 보호하기 위해 밀크씨슬 차를 마시거나 국소적으로 밀크씨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8. 인삼

인삼은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허브입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효과가 있다고 믿어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삼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인삼을 사용하려면 매일 200-400mg의 인삼 추출물을 섭취하십시오. 인삼차를 마시거나 국소적으로 인삼을 사용하여 염증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9. 홀리 바질

홀리 바질은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허브입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함으로써 효과가 있다고 믿어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홀리 바질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홀리 바질을 사용하려면 홀리 바질 차를 마시거나 홀리 바질을 국소적으로 사용하여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십시오.

10. 민들레

민들레는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사용된 허브입니다. 그것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민들레를 사용하려면 민들레 차를 마시거나 민들레를 국부적으로 사용하여 소화를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십시오.

결론

이러한 허브는 당뇨병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자연 요법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허브는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치료 계획을 통해 당뇨병을 관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