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 10가지 먹어야 하는 이유

글루타민은 많은 신체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그것은 신체에서 발견되는 가장 풍부한 아미노산 중 하나이며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글루타민은 조직의 성장과 복구, 면역 체계와 소화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이 중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식단에 포함해야 하는 10가지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1. 고기

육류는 글루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는 모두 글루타민 함량이 높으며 쇠고기가 최고의 공급원입니다. 쇠고기 4온스에는 약 1,400밀리그램의 글루타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28%입니다.

2. 해산물

해산물은 글루타민의 또 다른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생선과 조개류는 모두 이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참치, 연어, 새우는 모두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참치 3온스에는 약 1,000mg의 글루타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20%입니다.

3. 계란

계란은 많은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글루타민도 그 중 하나입니다. 큰 계란에는 약 430mg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는 것은 이 중요한 아미노산을 강화하여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유제품

우유, 치즈,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도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우유 한 컵에는 약 220mg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고 요구르트 한 컵에는 약 570mg이 들어 있습니다. 치즈는 또한 1온스의 체다 치즈에 약 120밀리그램이 들어 있는 좋은 글루타민 공급원입니다.

5. 콩

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글루타민도 풍부합니다. 붉은 강낭콩, 검은콩, 대두는 모두 이 아미노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삶은 콩 1컵에는 글루타민이 약 970mg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19%입니다.

6.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글루타민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아몬드, 호두, 해바라기 씨는 모두 이 아미노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몬드 1온스에는 약 150밀리그램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으며 해바라기씨 1온스에는 약 80밀리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7. 야채

특정 채소도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양배추, 시금치, 파슬리는 모두 이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생 양배추 1컵에는 약 120mg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으며 생 시금치 한 컵에는 약 220mg이 들어 있습니다.

8. 과일

특정 과일은 또한 글루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파인애플, 파파야, 키위는 모두 이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깍둑썰기한 파인애플 한 컵에는 약 130mg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고, 잘게 썬 파파야 한 컵에는 약 120mg이 들어 있습니다.

9. 퀴노아

퀴노아는 단백질과 글루타민을 포함한 많은 다른 영양소가 풍부한 영양이 풍부한 통곡물입니다. 조리된 퀴노아 1컵에는 약 660밀리그램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10. 뼈 국물

사골국은 뼈와 결합조직을 장시간 끓여 뼈에서 영양분을 추출하여 만든다. 글루타민을 포함한 풍부한 영양소 공급원입니다. 뼈 국물 한 컵에는 약 1,300mg의 글루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결론

글루타민은 많은 신체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글루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이 중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육류, 해산물, 계란, 유제품, 콩, 견과류, 씨앗, 야채, 과일을 식단에 포함시켜 글루타민 섭취를 늘리십시오. 식단에 퀴노아와 뼈 국물을 추가하면 글루타민 섭취량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잘 먹고, 건강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