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딱 맞는 의외의 식품 7가지

술을 마신 밤은 숙취의 형태로 후회의 아침으로 이어집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부터 이상한 가정 요법에 이르기까지 많은 치료법이 있지만 숙취의 고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예상치 못한 음식도 있습니다. 다음은 숙취에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지만 기분이 나아지는 데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는 7가지 음식입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숙취가 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그들은 신체의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전해질인 칼륨이 풍부합니다. 알코올은 당신을 탈수시킬 수 있으므로 바나나와 같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 몸을 보충하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또한 소화하기 쉬우므로 메스꺼움을 느낄 때 중요할 수 있습니다.

2. 생강

생강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숙취가 있을 때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식사에 생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볶음에 갈은 생강, 생강차 또는 생강 사탕까지 있습니다. 생강은 또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숙취와 함께 올 수 있는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계란

숙취가 있을 때 단백질이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밤에 술을 마신 후 기분이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많은 영양소입니다. 계란에는 또한 간이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성되는 독소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숙취가 있을 때 꼭 필요한 훌륭한 수분 공급원입니다. 또한 칼륨과 같은 전해질이 풍부하여 신체의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워터는 종종 숙취 치료제로 판매되는 설탕이 든 스포츠 음료의 훌륭한 대안입니다.

5. 오트밀

오트밀은 소화가 잘 되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취가 있을 때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알코올은 혈당 수치를 변동시켜 기분이 좋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복합 탄수화물로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6. 피클

장아찌는 숙취가 있을 때 먹는 이상한 음식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피클에는 나트륨과 같은 전해질이 포함되어 있어 밤에 술을 마신 후 몸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초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7. 다크 초콜릿

밤에 술을 마신 후 단 것을 갈망한다면 다크 초콜릿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숙취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숙취에 대한 마법의 치료법은 없지만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은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생강, 계란, 코코넛 물, 오트밀, 피클, 다크 초콜릿은 숙취가 났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아닐 수도 있지만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실험하고 어떤 것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지 알아보세요. 몸이 고마워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