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말고 강낭콩에도 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식물성 식품 5

고도불포화 지방산으로도 알려진 오메가-3는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염증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뇌 기능 촉진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종종 오메가-3를 고등어, 정어리,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과 연관지지만 실제로 이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물성 식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환상적인 오메가-3 공급원인 5가지 식물성 식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오랫동안 영양 강국으로 선전되어 왔으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작은 씨앗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오메가-3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단 한 스푼에 이 필수 영양소가 2,000mg 이상 들어 있습니다.

치아씨드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다양성입니다. 스무디, 오트밀, 요거트, 샐러드, 제과류를 포함한 다양한 요리에 첨가할 수 있어 오메가-3 섭취를 쉽고 간편하게 늘릴 수 있습니다.

2. 아마씨

치아씨드처럼 아마씨는 작지만 강력합니다. 그들은 섬유질, 단백질, 리그난 및 예, 오메가 -3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마씨 1온스에는 6,000mg 이상의 오메가-3가 들어 있어 이 필수 영양소의 최고의 식물성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아마씨는 엄청나게 다재다능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이나 요거트 위에 뿌리거나 스무디에 섞거나 구울 때 계란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씨유는 또한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이며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스무디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3. 호두

호두는 환상적인 식물성 오메가-3 공급원입니다. 이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높지만 신체에 필요한 좋은 종류의 지방입니다. 호두 1온스에는 2,500mg 이상의 오메가-3가 들어 있어 이 필수 영양소의 최고의 식이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호두는 또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며 다양한 요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요거트, 오트밀에 뿌리거나 맛있고 영양가 있는 간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두는 또한 집에서 만든 견과류 우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유제품 우유의 훌륭한 대안입니다.

4. 강낭콩

예상치 못한 식물성 오메가-3 공급원을 찾고 있다면 강낭콩만 찾으십시오. 이 콩은 섬유질, 단백질 및 오메가-3를 포함한 많은 다른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익힌 강낭콩 한 컵은 200mg 이상의 오메가-3를 제공합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강낭콩은 균형 잡힌 식단에 훌륭한 첨가물이며 매일 오메가-3 섭취량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낭콩은 스튜, 샐러드,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맛있고 영양가 있는 콩 딥 또는 스프레드로 으깬다.

5. 콩

대두는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익힌 대두 한 컵은 700mg 이상의 오메가-3를 제공하여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콩은 볶음, 수프,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가득한 야채 버거에 으깨거나 크리미하고 맛있는 후무스에 섞을 수 있습니다.

결론

오메가-3는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를 기름진 생선과 연관 짓지만 이 필수 영양소의 식물성 공급원은 많습니다. 치아 씨드와 아마씨에서 호두와 강낭콩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면 일일 오메가-3 섭취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제공하는 많은 이점을 얻기 위해 이 다섯 가지 식물성 식품을 식사와 간식에 포함시키십시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