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골반의 진짜 역할

소개

골반은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구조입니다. 상체의 무게를 지탱하고 골반강에 위치한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골반의 유일한 역할은 아닙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연구자들은 골반이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골반의 진짜 역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이란 무엇입니까?

골반은 척추의 기저부에 위치한 분지 모양의 구조입니다. 그것은 천골, 미골 및 두 개의 엉덩이 뼈를 포함하여 여러 개의 뼈로 구성됩니다. 골반은 상체를 지지하고 상체에 부착된 근육과 인대의 닻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방광 및 생식 기관과 같은 골반강에 위치한 기관을 수용합니다.

골반과 자세

골반은 우리의 자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골반의 올바른 정렬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신체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허리 통증, 고관절 통증, 심지어 두통과 같은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 정렬을 확인하는 한 가지 방법은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서서 손을 엉덩이에 대는 것입니다. 거울을 보고 한쪽 엉덩이가 다른 쪽보다 높은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골반이 틀어진 것일 수 있습니다.

골반과 호흡

골반은 또한 우리의 호흡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폐 아래에 위치한 근육인 횡격막은 척추, 갈비뼈, 흉골 바닥에 부착됩니다. 또한 요근을 통해 골반에 부착됩니다. 깊게 숨을 쉬면 횡격막이 수축하고 골반이 아래로 내려가 폐가 완전히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반이 틀어지면 횡경막의 기능을 방해하고 얕은 호흡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얕은 호흡은 불안, 피로, 심지어 소화 문제를 포함한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골반과 움직임

골반은 또한 움직임에 중요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걷고, 달리고, 점프할 수 있게 해주는 다리의 중심점 역할을 합니다. 척추의 움직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몸통을 회전시키면 골반도 함께 움직여 더 넓은 범위의 운동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골반이 틀어지면 움직임 패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릎과 발목과 같은 신체의 다른 부위에 보상으로 이어져 통증과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반과 출산

골반은 출산에도 중요합니다. 임신 중에 아기는 골반강 내에서 자라고 발달합니다. 출산할 때가 되면 아기가 통과할 수 있도록 골반이 열려야 합니다.

골반의 모양은 분만의 용이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잘못된 골반 정렬은 더 길고 더 어려운 진통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왕 절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골반은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자세, 호흡, 움직임, 심지어 출산에도 필수적입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통증, 부상, 출산 중 합병증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정렬과 운동, 전문의와의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우리의 골반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최적의 건강과 웰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

  1. 골반 해부학 – https://www.ncbi.nlm.nih.gov/books/NBK537331/
  2. 골반 정렬 및 자세 –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5963282/
  3. 골반과 호흡 –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7016108/
  4. 골반과 움직임 – https://journals.lww.com/acsm-csmr/Fulltext/2019/03000/Pelvic_Girdle_Pain_in_Pregnancy_and_Beyond.7.aspx
  5. 골반과 출산 –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4594165/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