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디스크 통증에 좋은 요가 스트레칭 5가지

요가는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근육을 늘리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어 자세가 개선되고 허리에 부담이 줄어듭니다. 허리 부분을 목표로 하고 경험할 수 있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요가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오늘 시도할 수 있는 허리 통증을 위한 5가지 요가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1. 캣카우 스트레칭

Cat-Cow 스트레칭은 척추를 스트레칭하고 허리 근육을 마사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움직임입니다.

이 스트레칭을 수행하려면 손목이 어깨 바로 아래에 있고 무릎이 엉덩이 아래에 있는 상태에서 손과 무릎으로 시작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등을 구부려 배를 바닥으로 가져오고 머리를 천장 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것은 암소 포즈입니다.

숨을 내쉬며 등을 둥글게 말아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배를 척추 쪽으로 당깁니다. 고양이 자세입니다. 척추의 움직임에 집중하면서 이 동작을 5-10회 호흡하는 동안 반복합니다.

2. 아이의 포즈

차일드 포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허리 스트레칭입니다.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허리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스트레칭을 수행하려면 손목이 어깨 바로 아래에 있고 무릎이 엉덩이 아래에 있는 상태에서 손과 무릎으로 시작합니다. 발 뒤꿈치에 앉아서 팔을 앞으로 뻗으십시오. 머리를 숙이고 이마를 바닥에 대십시오. 허리 스트레칭에 집중하면서 이 자세를 5-10회 호흡합니다.

3. 아래를 향한 개

Downward Facing Dog는 허리를 포함하여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전적인 요가 자세입니다.

이 스트레칭을 수행하려면 손목이 어깨 바로 아래에 있고 무릎이 엉덩이 아래에 있는 상태에서 손과 무릎으로 시작합니다. 발가락을 아래로 집어넣고 엉덩이를 천장 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팔을 곧게 펴고 머리를 숙입니다. 코어에 힘을 주고 발뒤꿈치를 지면 쪽으로 누릅니다. 허리와 햄스트링 스트레칭에 집중하면서 이 자세를 5~10회 호흡합니다.

4. 스핑크스 포즈

스핑크스 포즈는 허리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자세 개선에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백벤드 자세입니다.

이 스트레칭을 수행하려면 팔꿈치를 어깨 바로 아래에 놓고 팔뚝을 바닥에 대고 배를 대고 눕습니다. 가슴을 들어 올리고 팔꿈치를 땅에 대십시오. 머리는 위로, 견갑골은 아래로 유지하십시오. 허리 스트레칭에 집중하면서 이 자세를 5-10회 호흡합니다.

5. 비둘기 포즈

Pigeon Pose는 엉덩이, 둔부 및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이 부위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며 허리 통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 스트레칭을 수행하려면 손목을 어깨 바로 아래에 놓고 높은 판자 위치에서 시작하십시오.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손목쪽으로 가져오고 오른쪽 발을 바닥에 놓습니다.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 엉덩이를 땅쪽으로 내립니다. 가슴을 펴고 머리를 들어라. 이 자세를 5~10회 호흡한 다음 반대쪽도 반복합니다.

결론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