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사용처 환전 총정리(모바일 충전식 카드형)

무려 10%나 할인되는 온누리상품권은 종이형과 핸드폰 앱으로 이용하는 모바일 상품권 이렇게 2가지였지만 이제는 충전식 카드형 전자상품권이 추가되어 사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 3줄 요약
✅ 상품권 종류: 종이형, 모바일 어플형, 플라스틱 카드형
✅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안내
✅ 모바일상품권이 가장 큰혜택(할인율 10%, 구매한도 100만원)


📌 꼭 챙겨봐야 할 복지소식

근로장려금 330만원 신청하기 >>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하기 >>
내가 낸 세금 정부지원금 돌려받기 >>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모바일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그동안 지자체에서 발행해 온 지역화폐가 인기를 모았는데 지원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월 100만원에 할인율 10%까지 지역별로 혜택이 많았었는데 지금은 혜택이 많이 줄어들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그에 버금가는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온누리상품권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품권이라고 해서 예전처럼 지류(종이)형태로만 있는게 아니고 카드(전자)형과 모바일형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형태로 발급을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할인혜택은 모바일상품권 형태가 가장 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바일상품권 형태로 사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온누리상품권이라고 해서 전통시장에만 사용되는것으로 아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지 않고 주변 가맹정 상가들에서도 이용할수 있는곳이 많이 있습니다. 지역별 사용처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전통시장과 지역 상가 가맹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지원금으로 발해하는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모바일형 온누리상품권은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서 결재하는 방식입니다. 핸드폰에서 앱을 실행해 결재할때 보여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이미 가지고 있는 삼성페이, 카드사 앱결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별 비교

할인혜택

구분할인율
개인지류상품권 5%
전자상품권 5%
모바일상품권 10%
법인없음

구매한도

구분구매한도
개인지류상품권 50만원
전자상품권 50만원
모바일상품권 100만원
법인한도없음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팔도시장, 지마켓, 옥션, 피쉬세일, 사람풍경, 제주전통시장쇼핑몰, 온누리시장,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인더마켓온누리쇼핑몰

온누리상품권 판매 구매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형태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1. 지류상품권 구매

🔻온누리상품권 발급받기🔻

신한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대구은행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
수협신협농협은행우체국
새마을금고기업은행수협은행하나은행

2. 카드형 전자상품권 구매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3. 모바일 상품권(핸드폰 앱) 구매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IM뱅킹,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신한은행SOL, 핀트, 핀크, 제로페이 온, 티머니페이, 제로페이010, 시럽, 우리은행WON, 콕뱅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지역별 사용처는 이곳에서 쉽게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카드형, 종이형, 모바일형 유형별로 사용처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활용할수 있는 형태로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환전

  1. 지류 온누리상품권 환전방법: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환전해야 합니다. 환전 수수료는 3.8%이며 온누리상품권 환전 내역 매출 신고를 해야 함
  2. 전자 온누리상품권 환전 방법: 일반 체크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결재가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환전 절차가 필요 없다. 하지만 결제시 3% 초반의 수수료 발행
  3.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환전방법: 결제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자동으로 환전되어 가맹점에 입금됨. 별도의 환전 절차가 필요없고 환전 수수료1.5%이기 때문에 저렴함

온누리상품권 3가지를 비교해 봤을때 소비자는 할인율 10%에 구매한도 100만원이고 가맹점은 환전절차가 필요없고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모바일 상품권 형태가 가장 유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누리상품권의 종류는?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온누리상품권 통합문의처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

전자상품권 통합문의처

BC카드 고객센터 1588-4000

모바일상품권 문의처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0582

전자상품권 사용방법과 입금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결재방법은 일반 신용카드와 같습니다. 결재된 금액은 2~3일 이내에 BC카드 대금과 합산되어 가맹점 통장에 자동 입금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민내일배움카드 1인당 최대 500만원 지원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조건 총정리

2023 상병수당 신청방법 조건, 대상 알아보기

국민연금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